[edaily] 최승욱의 실전분석 스물여덟번째는 "하락이후의 상승반전은 역망치형 캔들로부터 시작된다!!"입니다.주가가 단기 급락을 한 종목의 경우 급락이후 급반등을 하는경우가 많은데 중요한 것은 급반등을 하기전 캔들모양에서 어느 정도 반등신호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밑의 그림에서 보듯이 A와 B구간에서 이 종목은 단기급락을 하고 이후 다시 반등을 하는데 반등하기전 역망치형 캔들이 나오면서 상승 전환을 예고했다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하락종목이 역망치형 캔들이 나온 이후 상승전환을 하는 것은아니지만 확률적으로, 그리고 세력의 의도를 분석해 볼때,시가가 전일종가보다 낮게 시작되 그 가격을 최저가로 유지한 역망치형 캔들이 하락중에 나온 경우는 상승전환을 할 가능성이 높다라는 공통점이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좀더 상승의 가능 조건을 압축해 보면 하락중에 거래량 급증없이 급락한 종목에서 역망치형 캔들이 나온 경우에 하락이 멈추고 급반등 할 가능성이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역망치형 지속종목 노려라.
[edaily] 최승욱의 실전분석 스물아홉번째는 "역망치형이 지속되면서 상승하는 종목을 노려라!!"입니다.역방치형 캔들은 세력이 만드는 캔들이라 했습니다. 특히 역망치형이 1개가 아니고 여러개가 연속해서 나온 경우는 거의 대부분 세력이 의도적으로 주가를 만들고 있다고 보거나 아니면 물량을 매집하고 있는중이라 보면 맞습니다. 물론 역망치형 캔들이 여러개가 나오면서 세력이 물량을 매집한 종목이라도 최근처럼 장이 폭락하면 세력도 일단 작전상 후퇴를 하면서 주가하락을 용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력이 개입된 종목은 장이 돌아서거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뒤 반드시 그 숨은 의도(주가 상승)을 드러내게 되므로 역망치형 다량 출현 종목은 일단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역망치현 캔들은 이동평균선 및 거래량 그리고 가격대와 함께 고려 되었을시 여러가지로 해석이 될 수 있는데 가장 공통적인 사항은 세력의 개입이란 특징입니다. 현재 본 코너를 통해서는 다양한 역망치형 공략법중 일부를 배우고 있는 단계로 당분간은 역망치형이 대해 지속적으로 강의할 예정입니다. 이 강의를 통해 세력이 다루는 종목의 차트 급소를 역망치형을 통해 찾을 수 있는 실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밑의 종목은 최근 상승한 종목으로 상승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역망치형이 나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시 구간을 보면 전일 종가보다 아침 시가가 낮게 출발하나 종가로는 양봉을 만든 현태가 상당히 많았음을 알수 있습니다. 이는 바로 세력이 물량을 매집하면서 주가를 상승시키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역망치 전날 시가 깨면 던져라.
[edaily] 최승욱의 실전분석 서른번째는 "전날 역망치형의 시가를 깨면 던져라!!입니다. 하락하던 주가가 역망치형 캔들이 나오면 상승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크다는 강의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실전 경험상 그럴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지 반드시 상승전환 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즉 하락폭이 작았거나 세력이 개입에 의한 역망치형이 아닌 종합지수 흐름에 의한 역망치형이 발생한 경우 역망치형의 캔들이 나온 이후에도 하락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또 세력이 개입되어 나타난 역망치형 일지라도 갑작스런 악재에 의해 장이 폭락하는 경우에 세력도 일단 작전상 후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역망치형이 나온 이후에 하락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는 자기의 예상이 빗나갈 수도 있다는 유연성을 가지고 시세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하락중에 역망치형이 나와서 상승전환을 예상하고 다음날 매수했으나 전일의 역망치형 시가를 깨고 주가가 내려간다면 일단 매도로 대응해 주어야 합니다. 역망치형이 나온 이후에는 역망치형의 시가를 깨지 않아야 주가가 상승전환 한다고 볼수 있는데 이 시가를 깼다면 세력이 개입 안된 종목이거나 시장의 악재로 세력이 일단 후퇴한 것으로 보고 신속히 매도하고 나와야 추가 하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방치형 캔들 종목의 공략에서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는 하락중 역방치형이 1개가 아닌 2개이상 나온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